행사소개 / 대회소개

LEARN MORE ABOUT OUR FAITH COMMUNITY




추석

한국의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이하여 흥겨운 추석 행사가 2014년 9월 6일에 열렸습니다.
한가위의 유래, 즐겨먹는 전통음식, 온 가족이 모여 하는 민속놀이, 한복에 대해 배우고, 송편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쌀가루를 익반죽하여 동그랗게 만든 후 예쁘게 펴서 고물을 넣어 정성껏 빚은 것을 직접 따온 솔잎을 넣고 쪄내니 맛있는 송편이 되었습니다.

서로의 송편을 비교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친구들은 예쁜 상자에 송편 만드는 법을 붙이고 예쁘게 꾸며 직접 만든 송편을 넣어 가지고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직접 만든 송편이라서 더욱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친구들과 손에 손을 잡고 강강술래도 해보았습니다. 엉킨듯했던 줄이 풀어지며 다시 큰 원이 되니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조상님들의 지혜를 배우며 느끼는 소중한 시간 이었습니다.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

 매해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하여 조지아 한인 JC주최로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가 열립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애틀란타 및 동남부 지역의 1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한인 학생들이 초급(1-3학년), 중급(4-6학년), 고급1(7-9학년), 고급2(10-12학년)으로 나뉘어 글쓰기 실력을 겨뤘습니다. 우리학교에서도 꽃잎반, 잎새반, 줄기반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글짓기 실력을 발휘하였습니다. 한국학교의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한글 올림피아드 (교외)

조지아, 앨라바마, 테네시, 노스캐롤라이나, 사우나 캐롤라이나의 한국학교 학생들이 모여 한국어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올해로 8회를 맞이 하였습니다. 동시낭독, 동화구연, 한글퍼즐, 문장 순서 맞추기, 이야기 듣고 요약하기,받아쓰기, 단체전OX 문제 등의 종목을 초등1부(PK, K-1학년), 초등2부(2, 3학년), 중등부(4-6학년), 고등부(7학년 이상)의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 열렸습니다.
우리학교 학생들도 많이 참여하여 각자의 한글실력을 겨루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도전! 단어왕 대회

우리 학생들의 한글 단어실력을 겨루는 도전! 단어왕 대회가 열렸습니다. 한 학기 동안 반별로 새로운 단어를 50단어에서 150단어까지 배우고 익힌 후에 각반의 단어왕을 뽑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의 단어 실력, 받아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린 친구들로부터 줄기반 언니 오빠들까지 모든 학생들이 한국어 뜻, 영어 뜻, 받아쓰기, 문장 만들어 보기를 통해 단어 하나하나와 친해지고 익히면서 단어실력이 쑥쑥 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 및 1학기 방학식

겨울 방학하는 날 방학식과 더불어 크리스마스 파티도 있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교내와 교외대회에 출전하여 시상한 학생들의 시상과 더불어 열심히 한글 공부한 학생 모두를 격려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은 반 친구들에게 정성껏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에 한글로 편지를 써서 주었습니다. 진저브레드 쿠키도 만들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도 직접 만들어 가지고 갔습니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해준 학생들 모두는 1학기 마지막 수업을 즐겁게 마치며, 2학기 때 만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부모님들께서 정성껏 차려주신 크리스마스 파티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설날 잔치

새해 첫날을 축하하는 설날 잔치가 열렸습니다. 이날에는 믿음반 친구들로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 흥겹고 즐거운 명절이었습니다.
이번 설날 잔치에는 민속시장을 함께 열어 우리 학생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설 음식도 나누고 민속 놀이도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이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연도 날려보고 두 분의 권사님들께 세배를 드리고 덕담을 듣고 세뱃돈을 받는 가운데, 세대 간의 하나가 된 훈훈한 시간이었습니다.
세배 하는 학생들의 정성이 담긴 몸짓과 세뱃돈을 건네 주시는 사랑이 담긴 손길에서, 아이들을 소중하게 여겨주시는 어르신들의 마음이 느껴져서 가슴 벅차게 했습니다. 또, 학부모님들께서 오셔서 맛있는 설 음식도 만들어 주시고 민속 시장도 도와주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봉사하신 어머님들의 손맛과 사랑이 설날 잔치에 먹는 떡국에서 아이들의 몸으로 마음으로 전해졌습니다.




나의 꿈 말하기대회

교내 나의 꿈 말하기 대회가 2017년 2월에 열렸습니다. 소망반 이상의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의 상상해보고 글로 써서 발표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매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자신감 있고 당당한 태도로 값진 꿈을 보여 주었습니다.

원고 내용, 감동, 발표 태도의 세 영역을 통해 심사하는데, 우리 학생들의 가슴 속의 소중한 꿈은 이민 사회를 살아가는 어른들에게까지 가슴 뭉클한 깊은 감동을 줍니다. 해밀턴밀 한국학교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꾸며 켜가게 되어 기쁩니다.




SATII 한국어 모의고사

재미한국학교 협의 주최로 미국 전역에 있는 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SATII 한국어 모의고사가 시행되어 올해로 21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답안지는 협회로 보내지고 정식으로 성적표가 나오면, 미국에서 이 시험을 본 5학년 이상 학생들 가운데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는 중요한 시험입니다. 대학 진학을 위해 SATII 한국어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있으므로, 이 모의고사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진지하고 성실하게 모의고사를 본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동요대회

어린이들의 노래 잔치인 교내 동요대회가 2015년 4월에 열릴 예정 입니다.  믿음반 어린이들부터 소망반, 사랑반 학생들까지 참가하여, 엄마 아빠의 마음 속에 남아 가끔씩 불러 보게 되는 한국의 동요들을 불렀습니다.
어린 학생들이 귀엽고 앙증맞은 얼굴로 예쁘게, 씩씩하게 노래할 때나, 고학년 학생들이 감정을 실어 의젓하고 진지하게 노래할 때나, 고운 노래 들려줘서 고맙다고 안아주고 싶어집니다.